본문 바로가기
직장·창업·생활 정보/창업

디지털노마드 무재고 판매 방법-어필리에이트

by 리브워크 2026. 5. 11.
반응형

상품에 대해 재고 없이 판매해서 수익을 내는 것엔 위탁판매도 있지만 주문처리와 C/S를 해야 하는 번거로움이 있습니다. 그래서 좀 더 수월하고 여러 종류의 상품에 대해 쿠팡파트너스와 같이 배너를 구축하여 수익화할 수 있는 어필리에이트 마케팅에 대해 설명합니다.

디지털노마드 무재고 판매 방법 어필리에이트-리브워크


디지털 노마드 – 어필리에이트 마케팅

어필리에이트 마케팅(Affiliate Marketing)이란?

다른 사람의 제품이나 서비스를 홍보하고, 이를 통해 발생한 판매나 고객의 특정 활동에 따라  수수료 즉, 커미션을 받는 비즈니스 모델입니다.
이는 블로거, 유튜버, 인스타그래머 등 콘텐츠 크리에이터들이 많이 온라인으로 수익화하는 주 된 방법으로, 성공 시 회사원에서 디지털 노마드의 길을 갈 수 있습니다.

관건은 어디서 홍보할 것이며 많은 사람들의 유입이 가능한가 입니다.

어필리에이트 마케팅의 종류

  • PPS (Pay Per Sale) : 고객이 광고를 클릭하고 실제 구매를 하면 커미션을 받는 방식.
  • PPL (Pay Per Lead) : 고객이 광고를 클릭하고 회원가입, 문의 등 특정 행동을 하면 커미션을 받는 방식.
  • PPC (Pay Per Click) : 고객이 광고를 클릭할 때마다 커미션을 받는 방식.
  • PPI (Pay Per Install) : 고객이 애플리케이션을 설치할 때마다 커미션을 받는 방식.
  • CPA (Cost Per Action) : 특정 행동(구매, 가입, 다운로드 등)을 완료했을 때 커미션을 받는 방식.

국내 및 해외 어필리에이트 마케팅을 할 수 있는 사이트

대부분의 절차와 마케팅 방법은 유사합니다.(고유 url + 홍보의 노력)

쿠팡 파트너스 (Coupang Partners)

절차 : 쿠팡 파트너스에 가입 후, 링크를 생성하여 홍보.
방법 : 블로그, SNS, 유튜브 등을 통해 링크 공유.
수익률 : 최대 3% 커미션.

네이버 애드포스트 (Naver Adpost)

절차 : 네이버 블로그 운영 중 일정 조건 만족 후 신청.
방법 : 네이버 블로그 포스팅 시 주제와 관련 된 광고 노출(타사 대비 단가 낮음).
수익률 : 콘텐츠에 따라 다름.

11번가 어필리에이트 (11st Affiliate)

절차 : 11번가 어필리에이트 프로그램에 가입 후, 링크 생성.
방법 : 개인 웹사이트, 블로그 등에 링크 삽입.
수익률 : 최대 4% 커미션.

G마켓 어필리에이트 (Gmarket Affiliate)

절차 : G마켓 어필리에이트에 가입 후, 링크 생성.
방법 : 블로그, SNS, 유튜브 등을 통해 링크 공유.
수익률 : 최대 3% 커미션.

인터파크 어필리에이트 (Interpark Affiliate)

절차 : 인터파크 어필리에이트에 가입 후, 링크 생성.
방법 : 블로그, SNS, 유튜브 등을 통해 링크 공유.
수익률 : 최대 3% 커미션.

옥션 어필리에이트 (Auction Affiliate)

절차 : 옥션 어필리에이트 프로그램에 가입 후, 링크 생성.
방법 : 개인 웹사이트, 블로그 등에 링크 삽입.
수익률 : 최대 4% 커미션.

다나와 어필리에이트 (Danawa Affiliate)

절차 : 다나와 어필리에이트에 가입 후, 링크 생성.
방법 : 블로그, SNS, 유튜브 등을 통해 링크 공유.
수익률 : 최대 2% 커미션.

아마존 어필리에이트 (Amazon Associates)

절차 : 아마존 어필리에이트에 가입 후, 링크 생성.
방법 : 블로그, SNS, 유튜브 등을 통해 링크 공유.
수익률 : 최대 10% 커미션 (상품군에 따라 다름).

라쿠텐 어필리에이트 (Rakuten Affiliate)

절차 : 라쿠텐 어필리에이트에 가입 후, 링크 생성.
방법 : 블로그, SNS, 유튜브 등을 통해 링크 공유.
수익률 : 최대 8% 커미션.

CJ 어필리에이트 (CJ Affiliate)

절차 : CJ 어필리에이트에 가입 후, 링크 생성.
방법 : 블로그, SNS, 유튜브 등을 통해 링크 공유.
수익률 : 최대 10% 커미션 (캠페인에 따라 다름).

ShareASale

절차 : ShareASale에 가입 후, 링크 생성.
방법 : 블로그, SNS, 유튜브 등을 통해 링크 공유.
수익률 : 최대 20% 커미션 (프로그램에 따라 다름).

Awin

절차 : Awin에 가입 후, 링크 생성.
방법 : 블로그, SNS, 유튜브 등을 통해 링크 공유.
수익률 : 최대 10% 커미션 (캠페인에 따라 다름).

Impact

절차 : Impact에 가입 후, 링크 생성.
방법 : 블로그, SNS, 유튜브 등을 통해 링크 공유.
수익률 : 프로그램에 따라 다름.

어필리에이트 마케팅의 수익률

어필리에이트 마케팅의 수익률은 다양한 요인에 따라 달라질 수 있습니다. 주요 변수는 다음과 같습니다:

  • 프로그램 커미션율 : 각 프로그램마다 커미션율이 다릅니다. PPS 방식의 경우 일반적으로 3%에서 10% 사이입니다.
  • 트래픽 : 웹사이트나 SNS에 얼마나 많은 방문자를 유도하느냐에 따라 수익이 결정됩니다.
  • 구매 전환율 : 방문자가 실제 구매로 이어지는 비율입니다. 콘텐츠의 품질, 상품의 매력도 등이 영향을 미칩니다.
  • 평균 구매 금액 : 고객이 한 번 구매할 때 지출하는 평균 금액입니다.

[수익 예시]

커미션율 5%인 상품을 홍보할 때, 나의 블로그의 월간 트래픽이 10,000명, 구매 전환율이 2%라고 할 때.
평균 구매 금액이 100,000원이라면, 예상 수익은?

  • 구매 수 = 10,000 × 0.02 = 200
  • 총 판매 금액 = 200 × 100,000 = 20,000,000 원
  • 커미션 = 20,000,000 × 0.05 = 1,000,000 원

어필리에이트 마케팅을 통해  백만 원의 수익을 창출할 수 있습니다. 결론적으로 지속 가능한 어필리에이트 마케팅을 위해서는 트래픽 확보부터 시작하여 구매 전환율을 높이고 객단가 또한 고가인 상품들을 취급해야 합니다.

반응형